본문 바로가기

술_ 이야기_기록용

앨런스콧-ALLAN SCOTT Stellenbosch+Marlborough_쇼비뇽블랑

앨런스콧 말보로 쇼비뇽블랑 vs 앨런스콧스텔로쉬+말로보 쇼비뇽블랑

먼저 말하지만 두 와인은 다른 종류다. 

앞전에 리뷰한 말로보쇼비뇽 블랑은- 성시경 와인이라 불리는 성시경이 광고한 와인이고 오늘의 와인 스텔로쉬(남아공와인)+말로보쇼비뇽블랑은 콜라보 작품인 것을 먼저 이야기 한다.

ALLAN SCOTT Stellenbosch+Marlborough SAUVIGNON BLANC 

 

나의평점 ... 솔직히? 내스타일은 아니다.

사실 세븐일레븐에 앨런스콧 -말보로쇼비뇽 블랑 리뷰를 하고나서 나는  쇼비뇽 블랑에 빠져 살았다.

세븐일레븐이 보이기만 하면 들어가서 "성시경 와인있나요?" 물어봤다.

12월 한달간 세븐일레븐에서 앨런 스콧은 나에게 코스트코에 가지 않아도 맛있는 쇼비뇽블랑을 즐길수 있게 해주는 와인이였다.

그래서 아무런 의심 없이 1월에 들어서 앨런스콧을 보자 마자 집으로 가져왔다.

오늘 맛본 앨런스콧 스텔로쉬는 

.. 으잉? 하는 맛이었다. 내가 입이 바뀌었나 의심하고 찾아봤다. 

 

결론적으로 앞에 먹었던 쇼비뇽 블랑이 아니었다.

앨런스콧 말보로 쇼비뇽블랑 vs 앨런스콧스텔로쉬+말로보 쇼비뇽블랑

 제목으로 이름 붙이기도 ... 부끄러운, 그냥 내가 잘못 알아서 사온거라 뭐라 할 말이 없다.

 

그래도 한번 설명해보자. 

http://www.wineart.or.kr/를 참고하여 설명하겠다.


ALLAN SCOTT Stellenbosch+Marlborough SAUVIGNON BLANC 

앨런스콧 스텔로쉬+말보로  쇼비뇽블랑
• 원산지 : 뉴질랜드, 말보로+남아공
• 생산자 : 앨런 스콧 에스테이트 (Allan Scott Estate)
• 포도품종: 쇼비뇽블랑 100%
• 알코올 및 빈티지 : 2021 / 12.5%
• 음용온도: 6 ~ 8 °C

연한 색의 짚으로, 이 와인은 바다 공기와 구스베리 노트가 어우러진 꽃향기를 가지고 있다. 군침이 도는 산도의 연단 위에서 바다소금 한 점, 맛있는 키위 과일, 풋사과가 함께 어우러진다.
"두 나라의 가족 소유의 와이너리 두 곳의 소비뇽 블랑을 독특하게 혼합한 것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구성품은 플렉시 탱크를 통해 뉴질랜드로 운송되었고, 말버러 소비뇽 블랑과 혼합되었다. 그 결과 약간의 꽃의 영향으로 인해 말버러라는 정체성이 강한 와인이 탄생했다. 청순함을 어필하고 산도의 완벽한 균형과 약간의 달콤함." -밥 캠벨
★ 수상 및 평점
VIVINO 3.8 / 5.0 _ 빈티지 2021 / 리얼 리뷰 – 92점
★ 와이너리 소개
말버러에 있는 스콧 가문과 스텔렌보시에 있는 스티틀러 가문에서는 두 지역의 최고의 포도가 어우러진 혁신적인 소비뇽 블랑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여러분을 반세계로 데려갈 맛의 조화로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이것은 한 병에 두 개의 와이너리가 들어 있는 이야기입니다.
앨런 스캇의 와이너리는 센트럴 오타고와 말보로 지역 두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앨런스캇의 대표적인 와인인 말보로 소비뇽블랑은 명품산지인 말보루 지역에서 생산되고, 대표적인 스캇베이스 피노누아는 센트럴 오타고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뉴질랜드의 명품 와인산지인 말보로에 위치한 앨런스캇의 와이너리는 또 다른 뉴질랜드 명품와인 클라우드 베이와 잭슨스트리트라는 길을 두고 마주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제한된 지역은 천혜의 축복받은 와인산지로 풍부한 일조량과 높은 일교차로 건강하고 캐릭터 강한 포도가 재배될 수 있습니다. 

앨런 스콧 와이너리 포도원은 대부분 돌이 많아 배수가 잘되는 와이 라우 밸리 강 평지에 심어져 있습니다. 빈야드는 지속 가능하게 관리되며, 재배 기간 동안 주의를 기울여 세계 최고의 와인을 생산한다.

 

 

 


이렇다는데....

단도직입적으로 나는 그냥 말로보 쇼비뇽 블랑이 훠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어얼씬 맛있었다.

위의 와인은 먼가 볏집같은 쿰쿰한 냄새도 나고 향긋하지도 않고 알콜향도 받치는 맛이었다.

물론 쇼비뇽블랑만의 꽃향기와 풋사과향 열대과일 맛이 나기는 했지만 뉴질랜드 말보로쇼비뇽이 가지는 매력보단 덜했다.

내가 아직 쇼비뇽블랑의 맛을 모르나 .. 검색하며 다시 생각해봤다.

 

뭐 모를수도 있지만 ....

나중에 더 알아간다면 내 평점은 바뀔수 있지만!!!

 

 

나는 불호!!!!

 

진짜 불호!!!!

 

 

누군가 이 블로그를 보고 - 앨런스콧 쇼비뇽 블랑을 산다면 

나와 같은 바보 같은 실수는 하지 않길 바란다.

 

내 원픽은 이놈이다.  남아공이랑 협업한 그넘은 맛이 없다.

우리동네에 앨런스콧 쇼비뇽 블랑 팔면 좋겠다.

 

'술_ 이야기_기록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디아 와인(NADIA_블랑)  (2) 2024.01.28
엘런스콧_allan Scott (쇼비뇽블랑)  (0) 2023.12.29
테 헹가 말보로 쇼비뇽블랑  (0) 2023.11.07
Glenfiddich_15y_글렌피딕15년  (0) 2023.07.21
미상_25도  (0) 2023.07.01